메뉴 건너뛰기

함께하는 부고인
  
함께하는 부고인
  
*****그대들의 가슴 속어딘가에 있을 고마운 학창 시절의 잊지 못할 선생님을 위한 시간을 *****
Hymne A l'Amour (사랑의 찬가) .. Edith Piaf 중에서
Dieu reunit ceux qui s'aiment
신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다시 만나게 합니다 로 같이 하며 ..;....





>과거로의 여행 (7)/ 두분 영어 선생님

사회에 나와서 많은 시간을 영어를 사용 하여야 하는 Business에 관여 하게 되었는데
가끔은 너 영어 잘한다는 소리도 듣기는 하였다 기가 찰 노릇이다
내가 생각 해도 엉터리 인데 상대방의 이야기를 반은 눈치로 하여튼 빨리는 알아 듣었다
그러고 망설이지 않고 돈키호오테식 영어로
서슴없이 상대가 알아 들을 때 까지 두번 세번 기관총식 언어를 구사하였다

분명 한것은 정통 영국식 발음에 中三 영어 실력에 많은 어휘의 단어를 대입 하는 정도 인데도
맹세코 영어 학원은 얼씬 거린적도 없는데 아 ! 참 권윤방 교수가 김주영과 같이
고 3 때 영어 과외를 받자고 하여서 거절 못하고 장충동서 돈암동으러 놀러 다닌적은 ㅎㅎㅎ







Hymne A l'Amour (사랑의 찬가) .. Edith Piaf


부산 피난 시절의 A 반 담임 선생님이 영국 신사 같은 김성기(?)영어 선생님이 셧다
이때 처음 익힌 선생님의 발음이 지금도다
만체스터 에 있는 공장을 방문 할일이 있었는데 어디서 왜 왔다는 첫 미팅후에 너 영국서 공부 했냐고 묻는다 물론 아니라고 하였드니 네 발음이 정확한 영국 표준어란다
그러고 이곳 맨체스터의 말이 영국어의 표준이란다
여담으로 are your a girl ? 졸다가 놀래서 Yes 하였드니 이건태 라는 놈이 이걸 갖고 제 엄마 한테 말해서
졸지에 별명이 "에미나이"로 되었다(이 친구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3 학년을 올라가니 부독본 김교준 (우린 깡패 라고 닉 네임을 부처서)선생님이
1/3 학년의 영어 교재를 다 외우면 무조건 3 년 영어 전체를 100 점 처라하고 수업 시간에 안들어 와도 된단다
매력 만점의 제안에 교무실로 가서 달달 다 외웠다 그리곤 남들 공부 하는데 놀기도 힘들 지만
내가 누구냐 ㅎㅎㅎ 이때 또 한친구 그 유명한 영어 강사 인 이광용과 단 둘이 었다
이 남는 시간에 한놈은 열심히 놀고 광용이는 도서관서 3 위 일체를 팟단다
논놈은 장사꾼으로 공부 한놈은 영어 학계의 대부로 당연한 결과 이긴 하지만 ㅎㅎㅎ


지금도 두분 선생님을 잊지 못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다
부중 부고 가 좋은 학교 였음은 이런 많은 선생님을 모실수 있었든 것이 아닐까????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4653 삼청동(三淸洞) 나들이 [14] 이문구 2011.05.31 201
4652 과거로의 여행 (9) / 鐵 橋 밑으로 / 고 박남서 [8] 김영종 2011.05.31 392
4651 알림, 내일 6월 첫번째 수요일 인사회 모임 [3] 인사회 2011.05.31 123
4650 치매 예방에 좋다는 깨잎을 많이 먹읍시다 !! [4] 전준영 2011.05.31 5412
4649 등산(688) 김세환 2011.05.31 80
4648 이런 모습 저런 모습 (95) / 5월의 추억 [14] 황영자 2011.05.31 162
4647 유타 소식 - 아치스 국립공원 여행 (1) [6] 박일선 2011.05.30 163
4646 등산(687) 김세환 2011.05.30 159
4645 All I have is my soul [2] 김재자 2011.05.30 185
4644 예술의전당에서..... [3] 김재자 2011.05.30 199
4643 세계에서 제일 멋진 도시는 서울이라네요 !! [4] 전준영 2011.05.30 209
4642 과거로의 여행 (8) / 개교 기념 전시회 [7] 김영종 2011.05.30 182
4641 ▶ 사람들은 왜 모를까..? [8] 임효제 2011.05.29 202
4640 등산(686) [1] 김세환 2011.05.29 91
4639 과천 공원 [4] 정지우 2011.05.29 134
4638 한적한 공원에서 .......... [10] 이초영 2011.05.28 162
4637 [re] 한적한 공원에서 ....그 시간에 한국 공원에서도 산책 [5] 전준영 2011.05.29 133
4636 작약 [22] 김동연 2011.05.28 182
4635 [re] 작약 [2] 김세환 2011.05.29 121
» 과거로의 여행 (7)/ 두분 영어 선생님 [22] 김영종 2011.05.28 329
4633 등산(685) [1] 김세환 2011.05.28 119
4632 친구야.... !! [3] 김재자 2011.05.28 166
4631 白濟의 왕궁인 사비궁을 다녀오다 !! [6] 전준영 2011.05.27 157
4630 이런 모습 저런 모습 (94) / 디카로 촬영한 아석고택과 우포늪 [19] 황영자 2011.05.27 172
4629 제 291 회 금요 음악회 /Tchaikovsky [4] 김영종 2011.05.27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