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함께하는 부고인
  
함께하는 부고인
  

아몬드 !!

2011.06.01 17:34

전준영 조회 수:189









 



아몬드는 호두 같은 견과류가 아닌 복숭아나 자두같은 핵과류에 속하고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쌍떡잎 식물로 원산지는 중동으로서 학명은 Prunus Dulcis이며 Almond로 불리운다. 키는 4-10M로 자라며 미국, 시리아, 이탈리, 이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아몬드 열매가 주렁주렁 자라고 있다. 아몬드를 7월에 수확하여 손으로 직접 수확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아몬드가 좋다고 많이들 먹기 시작하였다.

1.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한다. 아몬드에는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과 인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에 많이 먹으면좋다.

2. 노화방지에 좋다고 한다.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노화방지에 좋고 비타민 E가 풍부하다.

3. 심장에 좋다고 한다.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톨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

4. 간 건강에 좋다고 한다. 인체의 당질및 지질대사를 높여준다.

5.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식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준다. 

이상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공식적으로 인정 하였다. 식품점에가서 한봉지 사다놓고 먹어보니 고소한 노인인 나에 주점부리 랍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4678 아마추어 사진와 프로 사진의 차이 [4] 박일선 2011.06.05 163
4677 ▶ 서서울 호수 공원 – 제2탄 [12] 임효제 2011.06.04 185
4676 현충원 참배 (6월3일) [5] 정지우 2011.06.04 136
4675 ' 중앙공원에서 ㅡ <'여름용' 日記 (2492) > [2] file 하기용 2011.06.04 146
4674 [re] ' 중앙공원에서 ㅡ <'여름용' 日記 (2492) > 버리수 나무 [3] 정지우 2011.06.04 131
4673 등산(692) [1] 김세환 2011.06.04 80
4672 이런 모습 저런 모습 (96) / 옥구공원 [15] 황영자 2011.06.04 190
4671 녹색 만년필 [9] 오세윤 2011.06.04 200
4670 ROBOT 기술 어디 까지 왔나 !! [4] 전준영 2011.06.03 132
4669 등산(691) [2] 김세환 2011.06.03 131
4668 그때 그 국어시간에 어디에서 눈물을 씻으셨나요? [16] 연흥숙 2011.06.03 199
4667 제 292 회 금요 음악회 / Brahms Violin Concerto 로 [3] 김영종 2011.06.03 199
4666 유타 소식 - 아치스 국립공원 여행 하이킹 [8] 박일선 2011.06.03 186
4665 좋은 친구 [9] 신승애 2011.06.02 231
4664 과거로의 여행 (10) / 성동역 교정을 뒤로 하고 [8] 김영종 2011.06.02 206
4663 배고픈 건 참겠는데 [16] 이문구 2011.06.02 211
4662 설악산 [8] 정지우 2011.06.02 161
4661 ♡우리집 베란다에 핀 꽃 [15] 홍승표 2011.06.02 147
4660 등산(690) [2] 김세환 2011.06.02 123
4659 # 早春의 熙園 風景 [16] 성기호 2011.06.01 249
4658 [re] # 早春의 熙園 風景---참고자료 [4] 성기호 2011.06.02 142
» 아몬드 !! [6] 전준영 2011.06.01 189
4656 과거로의 여행(9)을 읽고 [18] 박희서 2011.06.01 227
4655 등산(689) 김세환 2011.06.01 97
4654 유타 소식 - 아치스 국립공원 여행 (2) [7] 박일선 2011.06.01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