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함께하는 부고인

ㆍ 함께하는 부고인
우리가 즐겨먹는 토속음식이 우주식품으로 인증 받다 !!
2011.12.08 03:26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식품은 1. 부안 참뽕바지락죽 2. 참뽕잼 3.상주 곶감초콜릿 4. 당침블루베리 5. 단호박죽 6. 카레밥 7. 닭죽 8. 닭갈비 9. 사골우거지국
살아 있는 미생물이 한 마리도 없고, 대부분 건조돼 있다. 또 섭씨 70도에서도 잘 부풀어야 해 개발이 어렵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내 토속 재료를 이용한 우주식품 9종을 개발해 러시아 의생물학연구소(IBMP)로 부터 우주식품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먹음직스런 닭죽을 우리가 우주로 나가 먹을 때에는 튜브에 넣어야 한다.
댓글 7
-
김동연
2011.12.08 03:26
-
산우회
2011.12.08 03:26
인사회 송년회에서 뵙게되어 정말 반가웠 답니다. 건강 하시니 계속 내년에도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어제는 3시에 병원 의사와 약속이 되어 부득이 좀 일찍 나오다 보니 인사도 못해 죄송 하였답니다.
제주에 잘 내려 가셨군요. 우주 식품은 멸균처리와 복잡한 과정을 거치기에 단가가 높 답니다.
언젠가는 연구가 잘되어 대량 생산도 가능 하리라 봅니다. 수출도 해야지요. -
김동연
2011.12.08 03:26
어제 처음 들었는데 편찮으시다구요? 놀랐습니다.
건강하신줄 알았는데... 그동안 고생하셨겠습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명랑하시니 회복도 빨리 되시리라 믿습니다. -
박성순
2011.12.08 03:26
병원 예약한 사실도 모르고....
여흥 사회를 맡겨드렸군요
즐거운 모임을 항상 이끌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
연흥숙
2011.12.08 03:26
우주까지 우리 음식을 가지고 가서
먹을 수 있다니 참 감사하네요. -
홍명자
2011.12.08 03:26
좋은 소식 감사하며. -
황영자
2011.12.08 03:26
우리 음식은 옛날부터 과학적으로 증명은 안되었었지만
모든 것이 과학적이라 들었습니다.
그러니 최첨단 우주여행 할때 채택이 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번호 | 제목 | 이름 | 날짜 | 조회 수 |
|---|---|---|---|---|
| 5480 | 양수리 "물레길"을 걸으며.... [13] | 김재자 | 2011.12.12 | 333 |
| 5479 |
' 병원에서 모자상을 바라본다 ㅡ '여름용' 日記 (2747) >
[4] | 하기용 | 2011.12.12 | 145 |
| 5478 | 여기 이곳에 [6] | 신승애 | 2011.12.11 | 210 |
| 5477 | 매조의 정체 [4] | 오세윤 | 2011.12.11 | 188 |
| 5476 | 자 가자 한국을 배우자 유학생이 몰려오고 있다 !! [4] | 전준영 | 2011.12.11 | 162 |
| 5475 | 등산(830) | 김세환 | 2011.12.11 | 104 |
| 5474 |
' 오늘은 " 번개팀" 모이는 날 (2) ㅡ <'여름용' 日記 (2746) >
| 하기용 | 2011.12.11 | 147 |
| 5473 |
' 오늘은 " 번개팀 " 모이는 날 (1) ㅡ <'여름용' 日記 (2745) >
[7] | 하기용 | 2011.12.10 | 181 |
| 5472 | 등산(829) [2] | 김세환 | 2011.12.10 | 127 |
| 5471 | 안산에 첫눈이 내립니다 [4] | 이문구 | 2011.12.10 | 193 |
| 5470 | 어제,browsing note - 39 / 등받이 [2] | 김영종 | 2011.12.10 | 147 |
| 5469 |
' 병원에서 바라본 우리 아파트 ㅡ <'여름용' 日記 (2744) >
[5] | 하기용 | 2011.12.10 | 175 |
| 5468 | LALA - 제가 이야기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9] | 최종봉 | 2011.12.09 | 234 |
| 5467 | 첫눈이 온다구요 [5] | 김재자 | 2011.12.09 | 248 |
| 5466 |
' 소설가 < 김 훈 > 을 만나본다 ㅡ <'여름용' 日記 (2743) >
[6] | 하기용 | 2011.12.09 | 173 |
| 5465 | 2012년에는 2조 달러 시대로 진군하자 !! [4] | 전준영 | 2011.12.09 | 138 |
| 5464 | 제317 회 금요 음악회 / Hyden 실내악으로의 초대 [12] | 김영종 | 2011.12.09 | 143 |
| 5463 | 등산(828) [2] | 김세환 | 2011.12.09 | 121 |
| 5462 | 총동창회 [6] | 정지우 | 2011.12.09 | 195 |
| 5461 | 소년병 [8] | 오세윤 | 2011.12.08 | 202 |
| 5460 | 생동감 넘치는 각종 꽃의 개화 [9] | 홍승표 | 2011.12.08 | 163 |
| » | 우리가 즐겨먹는 토속음식이 우주식품으로 인증 받다 !! [7] | 전준영 | 2011.12.08 | 172 |
| 5458 | 2011 인사회 송년 파티 [34] | 이문구 | 2011.12.07 | 378 |
| 5457 | [re] 2011 인사회 송년 파티 추가 [7] | 정지우 | 2011.12.08 | 158 |
| 5456 | [re][re] 2011 인사회 송년 파티의 숨은 봉사자들께 감사를 [12] | 연흥숙 | 2011.12.09 | 181 |
우주식만은 꼭 내가 먹어야할 식품처럼 보이면서
침이 나옵니다. 이 식품들은 일반인에게 상품화 안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