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함께하는 부고인
  
함께하는 부고인
  

등산(829)

2011.12.10 12:08

김세환 조회 수:127


 


 


 


 


 


 


 


 


 


 


 성탄절에 산타크로스 썰매를 끄는 reindeer


하얀 눈산에 오르니 하늘은 구름한점 없이 푸르기만 하다. 잎새님, 대나무님, 풍각쟁이님, 그리고 나 단지 4사람이지만 나무들 사이로 흰눈위를 걸어 Dam Mt. 정상을 오르고 다시 내려오다 양지바른

눈위에서 점심을 먹다. 살아 잇다는 기쁨에 모든것이 감사해지고 내 눈에 들어오는 모든것들이 다 

아름다워 보인다. 부처님은 우리에게 "離苦 登樂"의 길을 2500년전에 보여주신것이다. 생의 고통에서

벗어나 진정한 행복을 누릴수 잇는 처방을 지여주신것이다. 그것은 바로 우리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내 마음이 어떻게 받아드리는가에 따라, 그리고  어떻게 보는가에 따라 우리가 원하는대로 나타나게 된다는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일을 당하거나 관계없이 내가 살아잇기 때문에 격는것이라

생각하고 기쁜 마음,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드린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서 極樂을 맛 볼수잇슬것이다.

모든 병들은 저절로 걸리는것이 아니고 우리 마음이 불안하고, 우울하고, 두렵고, 분노하고, 증오하고

시기하고, 질투할때에 생겨지는것이다. 외냐하면 그럴때에는 아드레날린이나 코티솔같은 나쁜 홀몬이

우리몸에 많이 만들어져 신체의 기관들을 파괴하고 우리몸의 면역 세포들을 죽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랑할때, 기뻐할때, 용서할때, 연민을 느낄때, 의리를 지킬때, 끝까지 믿어줄때, 항상 선하게

살려고 노력할때, 친절하고 겸허해질 때 우리몸에서는 엔돌핀같은 좋은 홀몬들이 많이 만들어져

몸은 건강해지고 하는일마다 잘풀려지게 되잇는것이다. 우리 마음이 어떤것을 택할것인가는 다

자기에게 달린것이다.

 

 


 

댓글 2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5480 양수리 "물레길"을 걸으며.... [13] 김재자 2011.12.12 333
5479 ' 병원에서 모자상을 바라본다 ㅡ '여름용' 日記 (2747) > [4] file 하기용 2011.12.12 145
5478 여기 이곳에 [6] 신승애 2011.12.11 210
5477 매조의 정체 [4] 오세윤 2011.12.11 188
5476 자 가자 한국을 배우자 유학생이 몰려오고 있다 !! [4] 전준영 2011.12.11 162
5475 등산(830) 김세환 2011.12.11 104
5474 ' 오늘은 " 번개팀" 모이는 날 (2) ㅡ <'여름용' 日記 (2746) > file 하기용 2011.12.11 147
5473 ' 오늘은 " 번개팀 " 모이는 날 (1) ㅡ <'여름용' 日記 (2745) > [7] file 하기용 2011.12.10 181
» 등산(829) [2] 김세환 2011.12.10 127
5471 안산에 첫눈이 내립니다 [4] 이문구 2011.12.10 193
5470 어제,browsing note - 39 / 등받이 [2] 김영종 2011.12.10 147
5469 ' 병원에서 바라본 우리 아파트 ㅡ <'여름용' 日記 (2744) > [5] file 하기용 2011.12.10 175
5468 LALA - 제가 이야기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9] 최종봉 2011.12.09 234
5467 첫눈이 온다구요 [5] 김재자 2011.12.09 248
5466 ' 소설가 < 김 훈 > 을 만나본다 ㅡ <'여름용' 日記 (2743) > [6] file 하기용 2011.12.09 173
5465 2012년에는 2조 달러 시대로 진군하자 !! [4] 전준영 2011.12.09 138
5464 제317 회 금요 음악회 / Hyden 실내악으로의 초대 [12] 김영종 2011.12.09 143
5463 등산(828) [2] 김세환 2011.12.09 121
5462 총동창회 [6] 정지우 2011.12.09 195
5461 소년병 [8] 오세윤 2011.12.08 202
5460 생동감 넘치는 각종 꽃의 개화 [9] 홍승표 2011.12.08 163
5459 우리가 즐겨먹는 토속음식이 우주식품으로 인증 받다 !! [7] 전준영 2011.12.08 172
5458 2011 인사회 송년 파티 [34] 이문구 2011.12.07 378
5457 [re] 2011 인사회 송년 파티 추가 [7] 정지우 2011.12.08 158
5456 [re][re] 2011 인사회 송년 파티의 숨은 봉사자들께 감사를 [12] 연흥숙 2011.12.09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