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함께하는 부고인

ㆍ 함께하는 부고인
달콤한 야자수
2012.01.24 13:50
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캄보디아에 다녀왔읍니다.
내가 은퇴후 내내 섬기고 있는 NGO, 아시아교육봉사회(VESA, Volunteers for Eductional Services in Asia)는 캄보디아에 대학교를 설립하여 킬링필드 사건으로 지식인들이 몰살당한 그나라에 지도자급의 인재를 양성하여 나라 발전에 기여하게 하자는 목적을 가지고 2005년에 시작되었읍니다. 현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세워 유치원1학급과 초등학교 3학년까지 3학급 학생들 120명을 교육하고 있읍니다. 대학까지 가려면 아직도 먼 길이지만 한 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읍니다.
이번 방문은 우리와 같이 준비중에 있거나 이미 세워진 대학들의 모임인 PAUA(Pan Asia, Africa, America, University Association)} 대회에 참석하기 위한 것이였지요. 그곳에서 대학 설립에 관한 많은 정보를 서로 나눌 수 있으니까요. 대회는 시아눜빌에서 열렸지만 2일 먼저 프놈펜으로 가서 우리의 학교가 있는 스랑마을을 둘러보고 왔읍니다, 우리의 후원자들도 몇분 동행하였으므로 그들에게 우리의 학교부지와 유초등학교를 보여주기 위함이었지요.
우리가 학교를 방문한 날이 일요일이었기때문에 학생들이 없어 건물만 찍어가지고 왔읍니다.
1 . 왼쪽 위가 교무실
2. 도서관. 더운 나라여서 아래는 비워놓은 것이 이나라의 건축법이다.
3.회랑. 교무실에서 도서관을 지나 유치원으로 가는
4. 행정동. 지금은 임시 숙소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