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함께하는 부고인
  
함께하는 부고인
  

등산(881)

2012.02.08 09:07

김세환 조회 수:101



 


 


 


 


 


 


 


 


 


 


 


 코끝이 상큼해지는 아침이다. 햇빛 선명하게 비치니 나무, 플들의 초록색이 살아난다. 오늘도 30명 이상이 걷고 체조하고 점심을 함께 나누고 맥도날드 커피로 뒤풀이를 하다. 이렇게 좋은 날엔 모두가 활기 차고 자신감 넘치는것이다. 우리 마음은 항상 변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 마음이 긍정적이기를 바란다. 긍정적일 때는 세상일이 다 잘될것 같고 걱정도 두려움도 사라지고 무엇이든지 다 이룰수 있다는

마음의 느긋함이 느껴지는것이다. 그러나 어느 순간 의심하는 마음이 생기고 나도 모르게 불안해 지며

어두운 앞날이 상상되는것이다. 모든것은 마음속에 상상에서 시작된다. 희망찬 상상은 나를 살리고

밝은 앞날을 내앞에 펼치는것이다. 긍정적인 상상은 우리마음이 부정적이 되갈 때 몸에 양식이 필요해지듯 마음에도 양식을 먹어야 되는것이다. 마음에 양식이란 "성경, 불경, 도덕경, 장자론"같은 책을 가까히하여 긍정적인 상상이 떠오르도록 하는것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상상을 지워 버리는것이다.
HTML>

댓글 2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5755 제325 회 금요 음악회 / Beethoven 'Pathetique' [9] 김영종 2012.02.10 2740
5754 ' 억수로 재수 좋은 사나이 ㅡ <'여름용' 日記 (2811) > [2] file 하기용 2012.02.10 142
5753 ● 길따라 걸음닿는대로 120210 : 1박2일 845Km ● [16] 박성순 2012.02.10 222
5752 ▶ 인사회 모임 안내 120215 ◀ [6] 인사회 2012.02.10 146
5751 ▶ 무료 통신 강좌 포토스케이프 (마지막 편..?) [12] 임효제 2012.02.09 141
5750 어깨너머로 배운것 [19] 연흥숙 2012.02.09 152
5749 내가 만든 만화 [24] 김동연 2012.02.09 211
5748 등산(882) [1] 김세환 2012.02.09 140
5747 # <3.完> 雪山 ?...........선사회 114회 출사 [21] 성기호 2012.02.09 257
5746 ' 준영아 ! 소식 좀 전해 다오 ㅡ <'여름용' 日記 (2810) > [7] file 하기용 2012.02.09 247
5745 ▶ 제주로부터 배운 무료 통신 강좌 포토스케이프 (계속 사진을 삽입) [17] 임효제 2012.02.08 184
5744 # <2> 삼양목장 설경......선사회 114회 출사 [20] 성기호 2012.02.08 215
5743 ' 날씨는 추워도 우리는 신난다 ㅡ <'여름용' 日記 (2809) > [2] file 하기용 2012.02.08 123
» 등산(881) [2] 김세환 2012.02.08 101
5741 ▶ 어이 추워~~ [4] 임효제 2012.02.07 201
5740 어제,browsing note - 55 / 겨울 풍경 [14] 김영종 2012.02.07 196
5739 등산(880) [2] 김세환 2012.02.07 116
5738 # <1> 월정사 겨울풍경 ...... 선사회 114회 출사 [16] 성기호 2012.02.07 228
5737 [re] # <1> 월정사 겨울풍경 ...... 선사회 114회 출사 [4] 정지우 2012.02.08 134
5736 ' 따사한 입춘(立春) 날에 ㅡ <'여름용' 日記 (2808) > [1] file 하기용 2012.02.07 136
5735 너무 조용해서 [23] 김동연 2012.02.06 209
5734 등산(879) [3] 김세환 2012.02.05 132
5733 ' 컴 강의에 열중하는 박 문 태 교수 ㅡ <'여름용' 日記 (2807) > [2] file 하기용 2012.02.05 154
5732 등산(878) [3] 김세환 2012.02.04 117
5731 어제,browsing note -54 / 겨울과 차이코프스키 [10] 김영종 2012.02.04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