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함께하는 부고인

ㆍ 함께하는 부고인
' 작가 < 차 동 엽 > 신부 ㅡ <'여름용' 日記 (2817) >
2012.02.16 10:57

* 절망의 / 한복판에서 / 부르는 / 차동엽 신부의 / 생의 찬가 --- ( 2012.1.9. 出刊 - 16.000원 )
작가 < 차 동 엽 > 신부
------------------------------
* 밀리언 셀러가 된 자기개발서 < 무지개 원리 > 의 저자로 잘 알려진 < 차 동 엽 > 신부는
가톨릭 사제이지만 대중 작가이자 강연가로 활동하는 특별한 정체성을 지니고 있다.
그의 이러한 정체성은 엔지니어의 꿈을 품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에 들어 갔으
나 '기계를 발명하여 편리한 세상을 만드는 것 보다는 세상의 진정한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
을 끼치고 싶다' 는 생각에서 출발해 사제의 길로 방향을 바꾼 인생역정과 관련이 깊다.
*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던 中 '사목(목자로서 양때를 돌보는 뜻의 신학적
용어, 사제의 길을 뜻 함) 이란 사람을 살리는 일이다' 라는 스승의 가르침에 대오각성 하였
다.
이 후 '사람을 살리는 일이란 사람들에게 살아갈 이유를 갖게 하는 것, 즉 희망을 갖게 하는
것이다.' 라는 큰 깨달음과 함께 이를 평생의 미션으로 삼게 되었다.
* 이번에 집필한 < 잊혀진 질문 > 역시 그 미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모두가 살기 어렵고 희
망이 없다고 아우성인 이 시대, 그러나 우리에게 살아갈 이유가 분명히 있음을 보여주는 책이
다.
댓글 7
-
임효제
2012.02.16 10:57
-
하기용
2012.02.16 10:57
* 맞아요.
평화방송 TV 에서
자주 등장하여 재밌는 얘기 들려주었지요 ...... -
연흥숙
2012.02.16 10:57
책을 소개하는 하기용씨의 글이 내마음을
흔들면서 "이거 한번 보아야 할 책 목록에 넣자"
라고 기억에 남김니다. -
신승애
2012.02.16 10:57
돌아가신 삼성의 이병철 회장이 작고하기 직전에 던진 질문들에 대하여
이제야 차동엽 신부와 몇몇이 답을 한 책이라 합니다. -
김동연
2012.02.16 10:57
<잊혀진 질문> -
살아갈 이유가 분명히 있음을
가르쳐주는 책 - 읽어 보겠습니다. -
황영자
2012.02.16 10:57
좋은 책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차동엽신부님 이십니다. -
권오경
2012.02.16 10:57
그래요.
저도 이책을 아주 샀어요. 빌려보다가.
| 번호 | 제목 | 이름 | 날짜 | 조회 수 |
|---|---|---|---|---|
| 5805 | ● 길따라 걸음닿는대로 120219 : 심심해서...옛 길을 따라 ● [13] | 박성순 | 2012.02.19 | 180 |
| 5804 | ▶ 박문태 선생 상경기 ^^ [17] | 임효제 | 2012.02.18 | 217 |
| 5803 | 어제,browsing note - 59 / 심심할땐 [7] | 김영종 | 2012.02.18 | 145 |
| 5802 | 드디어 정지우씨가 뉴욕에 ~~~ [13] | 이태영 | 2012.02.18 | 236 |
| 5801 | 등산(890) [3] | 김세환 | 2012.02.18 | 94 |
| 5800 | 심심해서 [19] | 김동연 | 2012.02.18 | 178 |
| 5799 |
' 봄 바람이 너무나 차가웁다 ㅡ <'여름용' 日記 (2820) >
[2] | 하기용 | 2012.02.18 | 154 |
| 5798 | 국립과천 과학관 전시회 [10] | 정지우 | 2012.02.17 | 144 |
| 5797 | 등산(889) [2] | 김세환 | 2012.02.17 | 122 |
| 5796 |
' 마지막 겨울의 흔적 ㅡ <'여름용' 日記 (2819) >
[3] | 하기용 | 2012.02.17 | 134 |
| 5795 | ◈ 사진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하늘에서 본 지구) ◈ [17] | 이정란 | 2012.02.16 | 202 |
| 5794 | [re] ◈ 사진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하늘에서 본 지구) ◈ [9] | 정지우 | 2012.02.17 | 146 |
| 5793 | 어제, Browsing note - 58 / 옛날에 옛적에 ....... [12] | 김영종 | 2012.02.16 | 186 |
| 5792 |
' 인사회가 끝난 다음 ㅡ <'여름용' 日記 (2818) >
[4] | 하기용 | 2012.02.16 | 139 |
| 5791 | 고 이광훈문집 3권을 읽고 ---독후감(95)--- [9] | 민완기 | 2012.02.16 | 205 |
| » |
' 작가 < 차 동 엽 > 신부 ㅡ <'여름용' 日記 (2817) >
[7] | 하기용 | 2012.02.16 | 156 |
| 5789 | 등산(888) [1] | 김세환 | 2012.02.16 | 103 |
| 5788 | 오늘 새벽의 달 [14] | 신승애 | 2012.02.16 | 163 |
| 5787 | 인사회 [8] | 정지우 | 2012.02.15 | 184 |
| 5786 | 그림 같이 사는군...... [21] | 이태영 | 2012.02.15 | 329 |
| 5785 | [re] 그림 같이 사는군...... 2월8일 (정자역 커피점 에서) [3] | 정지우 | 2012.02.16 | 175 |
| 5784 | 새로 시작 [10] | 박문태 | 2012.02.15 | 177 |
| 5783 | 다시 시작 [6] | 박문태 | 2012.02.15 | 160 |
| 5782 | 등산(887) [3] | 김세환 | 2012.02.15 | 77 |
| 5781 |
' 2月 두 번째 " 인 사 회 " 날에 ㅡ <'여름용' 日記 (2816) >
[3] | 하기용 | 2012.02.15 | 153 |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