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 한 잔의 명상 ( 29 ) ㅡ
2016.08.08 07:20
< 양보하라 >
==========
* 최선을 다하겠다고 생각한다면, 도저히 자기 만족에
빠져 있을 틈이 없다.
* 더구나 화를 내거나 자기를 억제할 수 없었던 결과로
인해 일어난 것에 책임을 지고 있을 틈이 없다.
* 상대와 동등한 권리가 있다면, 큰 것은 상대방에게 양보하라.
* 길거리의 개와 도로의 권리를 두고 다투다 물리면 좋겠는가 ?
개를 죽여도 그 상처는 남는 법이다.
- 링컨 -
* 상대방이 불쾌한 말을 할지라도 그것을 싫어하지않고 도리어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 조금이라도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라.
그렇게하면 상대방도 내 의견을 존중해준다.
- 벤자민 프랭클린 -
'
| 번호 | 제목 | 이름 | 날짜 | 조회 수 |
|---|---|---|---|---|
| 12780 | ' 종로 3가 실버영화관 영화안내 ㅡ [4] | 하기용 | 2016.08.09 | 124 |
| 12779 | 고 김세환부인으로부터 감사 편지를 받았어요...... 이초영 [4] | 이초영 | 2016.08.09 | 296 |
| 12778 | ♣♣♣ 사진들-2 [11] | 성기호 | 2016.08.08 | 141 |
| 12777 | 우리나라 옛날 옛적의 사진 [1] | 심재범 | 2016.08.08 | 124 |
| 12776 |
8.15 앞두고 생각나는책, 또 배운 우리나라 역사 한편들..
[1] | 오계숙 | 2016.08.08 | 135 |
| » | ' 차 한 잔의 명상 ( 29 ) ㅡ [1] | 하기용 | 2016.08.08 | 75 |
| 12774 | ♣'한번 보세요'♣ - 체조 동영상 (5' 50") [6] | 김영송 | 2016.08.07 | 119 |
| 12773 | 한강의 복합 문화 공간 '세빛섬' [5] | 이태영 | 2016.08.07 | 132 |
| 12772 | 광복절을 앞두고 쪽바리 왜놈들의 만행을 다시 한번 봅시다 [1] | 심재범 | 2016.08.07 | 125 |
| 12771 | ' 차 한 잔의 명상 ( 28 ) ㅡ | 하기용 | 2016.08.07 | 67 |
| 12770 | 일토회(一土會) 8월 무더위와 싸워 이기다 [2] | 이문구 | 2016.08.06 | 147 |
| 12769 | ' 오늘은 중앙공원 가는 날 ㅡ [2] | 하기용 | 2016.08.06 | 125 |
| 12768 | ♣영화 "인천 상륙작전" 설민석의 강의 영상♣ [3] | 김영송 | 2016.08.05 | 137 |
| 12767 | 일기(2016.8.5) 이런 낭패를 당하다니 [2] | 박문태 | 2016.08.05 | 148 |
| 12766 | '차 한 잔의 명상 ( 26 ) ㅡ | 하기용 | 2016.08.05 | 50 |
| 12765 |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신안해저선에서 찾아낸 것들" [8] | 이문구 | 2016.08.04 | 145 |
| 12764 | 일기(2016. 8.4) 우리도 화를 낼 때가 있음을 보여주자 [2] | 박문태 | 2016.08.04 | 145 |
| 12763 | ' 차 한 잔의 명상 ( 25 ) ㅡ [2] | 하기용 | 2016.08.04 | 73 |
| 12762 | 모처럼 반가운 두 친구가 함께한 8월 첫 번째 인사회 [2] | 이문구 | 2016.08.03 | 238 |
| 12761 | 사진으로 본 한국 近代史(100년)의 足跡 [9] | 김영송 | 2016.08.03 | 121 |
| 12760 | ' 오늘은 8月 '인사회' 첫 번째 날 ㅡ [2] | 하기용 | 2016.08.03 | 123 |
| 12759 | ♣♣♣ 사진들-1 [7] | 성기호 | 2016.08.02 | 165 |
| 12758 | ' 차 한 잔의 명상 ( 23 ) ㅡ | 하기용 | 2016.08.02 | 74 |
| 12757 | LALA - “어쩌다 어른”, 자연의 순수함속에 다시 생각해보는 메타인지. [4] | 최종봉 | 2016.08.01 | 145 |
| 12756 |
유럽 자전거 여행
[10] | 박일선 | 2016.08.01 | 148 |
혀에 베인 상처, 마음에 베인 상처는 아물지 않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