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곡 1위 아리랑
2017.08.04 09:54
댓글 6
-
김영송
2017.08.04 12:20
-
황영호
2017.08.04 14:31
45년전 한 해가 저므는 0시를 기해 멀리 해외에서, 그곳도 다른곳이 아닌 이준 애국열사가
조극의 독립을 위해 일본의 대 조선 을사보호조약의 부당함을 목숨을 걸고
세계만방에 알리고자했던 네델란드 헤이그에서
우리 모두의 가슴에 담고있은 민족의 노래 아리랑이 울려퍼지는 현장에 있었으니 얼마나 감격스러웠고 감동했겠는가 ?
짐작이 가고도 남겠네,
국내에서 자주부르는 애국가도 더러는 가슴 뭉클한 순간도 있지만
멀리 타국땅에서 듣는 우리민요 아리랑 만큼이나 그 감격스러움을 느끼게 하겠는가?
영송이 친구,
그감동어린 아리랑의 눈물은 우리 모두 함께해야 할 고귀한 애국의 눈물야!!
재범이 고마워, 무더위에 갈길못찾는 마음을 "아리랑이"카타르시스를!
-
연흥숙
2017.08.04 16:58
2008년에 북한에서 이런 공연이 있었군요.
우리가 배운 세게지리부토의 저자 중 일명인 이정면박사는
고려인 강제이주민들을 중앙아시아, 시베리아, 연해주, 사할린으로
찾아 다니면서 만나는 곳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아리랑을 부렀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대성황을 이루었군요. 지휘자와 연주자들이 고맙군요.
-
이문구
2017.08.04 18:08
언제 보니 어느 지역에서는 아리랑곡을
찬송가로 부르기도 하던데 역시 아리랑은
전 세게가 인정하는 명곡인 모양이구려.
-
김영송
2017.08.04 18:30
2012년 10월 8일 "[re] ♬ 아리랑의 숨겨진 이야기 고개 1~4부"를
올린 것이 있어 찾아보니 "사용할 수 없는 동영상"이라고 뜨네요!!
-
김동연
2017.08.04 21:41
우리가 늘 부르고 듣던 아리랑과는 좀 다른 곡입니다만
세계가 인정하는 아름다운 곡 아리랑을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잘 들었습니다.
저는 외국에서 애국가를 듣고 눈시울이 젖은 적은 몇 번 있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이름 | 날짜 | 조회 수 |
|---|---|---|---|---|
| 13905 | 폴모리아 악단 연주곡 모음 [3] | 심재범 | 2017.08.13 | 846 |
| 13904 |
머드축제
[17] | 신승애 | 2017.08.12 | 208 |
| 13903 |
운여해변의 소나무
[19] | 신승애 | 2017.08.12 | 258 |
| 13902 |
Anigif Study < 강남역 갤러리 G아르체 에서>
[33] | 엄창섭 | 2017.08.12 | 430 |
| 13901 |
LALA - 8월 16일 폰 공부 CONTENTS 구상
[6] | 최종봉 | 2017.08.12 | 149 |
| 13900 | 가슴깊이 스며드는 클래식 모음 [4] | 심재범 | 2017.08.11 | 134 |
| 13899 |
남인도 여행기 - Trivandrum
[4] | 박일선 | 2017.08.11 | 133 |
| 13898 |
♡산책길에서(29)
[10] | 홍승표 | 2017.08.10 | 178 |
| 13897 | 인사회 8월 16일 동창회관에서 만납니다. [12] | 이태영 | 2017.08.10 | 256 |
| 13896 | 제주도여행 30 [5] | 김영송 | 2017.08.10 | 221 |
| 13895 |
남인도 여행기 - Amma 허깅맘 Ashram
[6] | 박일선 | 2017.08.10 | 32058 |
| 13894 |
강릉 경포
[11] | 정지우 | 2017.08.09 | 170 |
| 13893 |
남인도 여행기 - Kerala 배 여행
[8] | 박일선 | 2017.08.09 | 139 |
| 13892 | 모처럼 서울역 주변을 어슬렁거리다 [12] | 이문구 | 2017.08.08 | 195 |
| 13891 |
남인도 여행기 - Mysore (속)
[2] | 박일선 | 2017.08.08 | 125 |
| 13890 | 외신들도 감탄한 G 20 대한민국 소개영상 [1] | 심재범 | 2017.08.07 | 152 |
| 13889 |
남인도 여행기 - 옛 남인도 왕국 Mysore
[4] | 박일선 | 2017.08.07 | 131 |
| 13888 | LALA -해변가 사막에도 낙타는 있습니다 [12] | 최종봉 | 2017.08.06 | 184 |
| 13887 | 세계인이 본 미스터리 한국 [2] | 심재범 | 2017.08.06 | 144 |
| 13886 |
내가 좋아하는 아프리칸 바이올렛-포토스케이프 x pro 연습
[13] | 김동연 | 2017.08.06 | 10166 |
| 13885 | 새로운 사진편집 프로그램 PhotoScapeX pro [11] | 이태영 | 2017.08.05 | 383 |
| 13884 |
초대합니다.....성기호 사진전
[12] | 홍승표 | 2017.08.05 | 233 |
| 13883 | 해외 언론 영국 기자가 본 대한민국의 위대함 [4] | 심재범 | 2017.08.05 | 138 |
| 13882 |
♡산책길에서(28)
[14] | 홍승표 | 2017.08.04 | 158 |
| »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곡 1위 아리랑 [6] | 심재범 | 2017.08.04 | 157 |
장소가 동평양 대극장에서 2008년 생방송이였네!!
1972년 12월 31일 네델란드 헤이그 대한민국 대사관(영사관?)에서
개최한 송년회에 참석했는데 1월 1일 0시를 기하여 불꽃놀이를 시작하며
"아리랑" 곡이 비록 녹음으로 재생되었지만 그때 흘린 눈물을 영원히 잊을 수 없다네.
"애국가" 보다도 더 감동을 주는 곡이 "아리랑"이란 것을 그때 느꼈다네.